1. 트렌드 쉐이딩이란?
트렌드 쉐이딩은 최근 메이크업 트렌드 중 하나로, 얼굴에서 입체감을 살려주는 메이크업 기법입니다. 얼굴의 윤곽과 골격을 강조하여 얼굴이 화면에서 더욱 생동감있게 보이도록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효리, 선미, 블랙핑크 제니 등 한국의 스타들을 비롯해 해외 유명인들도 즐겨 사용하는 기법으로, 퍼스널컬러와 함께 적용하면 더욱 완벽한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2. 퍼스널컬러와 메이크업의 연관성
퍼스널컬러란 간단히 말해 개인의 피부, 눈, 머리카락 등의 색상에 따라 어울리는 색들을 말합니다. 이러한 퍼스널컬러를 이해하고 활용하면 어울리는 색상을 찾아내어 메이크업을 더욱 완성도 높게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은 밝고 명랑한 분위기에 어울리는 화려한 컬러풀한 메이크업을 선호할 수 있고, 또 다른 사람은 차분하고 안정적인 분위기에 어울리는 소프트한 컬러풀한 메이크업을 선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메이크업 스타일을 선택할 때, 자신의 퍼스널컬러를 고려하면 어울리는 컬러를 선택하여 더욱 멋진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퍼스널컬러를 고려하면 피부 톤을 균형있게 조절하여 페이스 라인을 더욱 또렷하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메이크업을 할 때 자신의 퍼스널컬러를 잘 파악하고 고려하여 적절한 색상을 선택하면 더욱 더 아름다운 메이크업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3. 쉐이딩에 필요한 도구와 제품
쉐이딩을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제품과 도구가 필요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기본이 되는 제품은 브론저 입니다. 브론저는 짙은 갈색 계열의 파우더 혹은 쿠션 형태로 제공되며, 체형을 감추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또한, 쉐이딩 브러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쉐이딩 브러시는 쉐이딩 제품을 균일하게 발라줄 수 있는 크기와 모양이 적절한 브러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은 폭이 좁은 연필 브러시나 기울어진 삼각 브러시가 사용됩니다.
마지막으로, 더욱 빛나고 선명하게 만들어주기 위해서 하이라이터가 필요합니다. 하이라이터는 눈 중심부, 코 다리, 입꼬리, 턱 중심부 등 얼굴의 주요 부위에 발라줍니다. 이 때도 하이라이팅 브러시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이외에도 개인적인 선호에 따라 다양한 도구와 제품들을 사용할 수 있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제품과 도구는 위와 같습니다.
4. 쉐이딩 순서와 방법
쉐이딩을 하는 방법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색조 화장품을 이용한 방법이고, 두 번째는 파우더나 크림 컨투어링 제품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먼저 색조 화장품을 이용한 쉐이딩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페이스 메이크업을 마무리한 후, 쉐이딩 제품을 브러시나 손가락 등으로 적당량을 덜어줍니다.
2. 이마, 코, 광대뼈, 아래턱 등 T존과 눈 옆 등 얼굴의 윤곽에 따라 쉐이딩 제품을 발라줍니다.
3. 그 후 블렌딩 브러시나 비스듬한 끝 모양의 브러시를 이용해 부드럽게 뭉개면서 밀착감을 높여줍니다.
4. 마지막으로 퍼스널컬러에 맞는 블러셔를 사용하여 완성해주면 됩니다.
두 번째는 파우더나 크림 컨투어링 제품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1. 페이스 메이크업을 마무리한 후, 쉐이딩 제품을 브러시나 손가락 등으로 적당량을 덜어줍니다.
2. 이마, 코, 광대뼈, 아래턱 등 T존과 눈 옆 등 얼굴의 윤곽에 따라 컨투어링 제품을 발라줍니다.
3. 그 후 블렌딩 브러시나 비스듬한 끝 모양의 브러시를 이용해 부드럽게 뭉개면서 밀착감을 높여줍니다.
4. 마지막으로 퍼스널컬러에 맞는 블러셔를 사용하여 완성해주면 됩니다.
얼굴의 윤곽과 퍼스널컬러에 맞는 쉐이딩을 잘 해주면, 얼굴이 더욱 선명하고 예쁘게 보일 수 있습니다.
5. 퍼스널컬러에 따른 쉐이딩 선택 방법
퍼스널컬러에 따른 쉐이딩 선택 방법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웜톤과 쿨톤에 따라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웜톤은 주로 주황색, 빨간색, 노란색 계열의 색조에 속하며, 쿨톤은 파란색, 보라색, 녹색 계열의 색조에 속합니다. 웜톤의 경우 브론즈 계열의 브라운 컬러 쉐이딩이 어울리며, 쿨톤의 경우 그레이나 퍼플 컬러의 쉐이딩이 어울립니다.
두 번째는 개인의 얼굴형과 피부톤에 따라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얼굴이 긴 형태인 경우 하이라이트를 집중적으로 사용하여 더욱 화사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으며, 얼굴이 넓은 형태인 경우 쉐이딩으로 얼굴을 작아보이게 하는 효과를 주어야 합니다. 또한, 밝은 피부톤의 경우 보다 밝은 컬러의 하이라이트를, 어두운 피부톤의 경우는 어두운 컬러의 쉐이딩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참고하여 적절한 쉐이딩을 선택하면, 개인의 얼굴형과 피부톤에 맞는 완벽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6. 예시와 함께 보는 완벽한 쉐이딩 메이크업 가이드
이번에는 실제로 어떻게 쉐이딩 메이크업을 하는지, 예시를 통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퍼스널컬러를 고려하여 맞는 그린베이스의 쉐이딩을 선택한 뒤 얼굴의 윤곽을 따라 브러쉬로 쉐이딩제를 가볍게 발라줍니다. 이때, 쉐이딩을 할 부분은 이마 윗부분, 눈썹 아래, 코 측면, 입가 주변, 뺨 아랫부분 등 얼굴의 입체감을 만들어줄 부분입니다.
다음으로는 하이라이터를 이용하여 쉐이딩한 부분과 대비되는 곳에 빛을 쏘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이마 나 성곽을 쉐이딩한 뒤에는 중앙 부분에 하이라이터를 발라주거나, 코 다리와 눈 위쪽에 발라주면 됩니다.
이어서 블러셔를 발라줄 차례입니다. 블러셔를 발라줄 때는 원래 볼의 위치에서 광대뼈 부근으로 옮겨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블러셔의 색감은 개인의 퍼스널컬러에 맞게 선택해야 하며, 자연스러운 인체공학적 비율에 맞게 발라줄 필요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입술 메이크업을 마무리해줍니다. 쉐이딩과 하이라이팅을 통해 입체감을 충분히 만들어준 뒤, 입술의 색감을 더해줍니다. 입술의 색감도 개인의 퍼스널컬러에 맞게 선택해야 하며, 일관된 색조를 유지하기 위해 립 라이너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색조와 제품을 활용하여 쉐이딩 메이크업을 완성한 모습이 예시입니다. 여러분들도 이를 참고하여 자신만의 완벽한 쉐이딩 메이크업을 완성해보세요.
7. 마무리 및 추천 제품 정보
마지막으로, 퍼스널컬러를 고려한 메이크업을 완성하기 위해 추천하는 제품을 소개하겠습니다.
1. MAC Studio Fix Powder Plus Foundation
고 coverage의 파우더 파운데이션이며, 다양한 컬러를 제공하여 퍼스널컬러에 맞는 피부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NARS Blush
유명한 블러셔 브랜드, 색감이 풍부하여 다양한 퍼스널컬러에 잘 어울리며, 세미매트한 텍스쳐로 오랫동안 지속됩니다.
3. Pat McGrath Labs LUST Gloss
촉촉하게 입술을 커버하며, 색상의 투명도와 광택을 조절할 수 있는 광택 립글로스입니다. 독특한 립글로스 컬러가 매력적이며, 다양한 퍼스널컬러와 어울립니다.
4. Anastasia Beverly Hills Brow Wiz
촘촘한 도마뱀 모양의 연필로, 자연스러운 이목구비를 만들어줍니다. 다양한 색상을 제공하여 퍼스널컬러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들은 퍼스널컬러를 고려한 메이크업을 완성시키는데 필요한 제품들입니다. 각 제품은 고품질의 제품으로, 자신에게 맞는 컬러와 제품을 선택하여 매력적인 메이크업을 만들어보세요.
'일상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얼리 어답터의 의미와 중요성, 새로운 기술과 시장에서의 경쟁력 (0) | 2023.05.22 |
---|---|
창원 그랜드 머 큐어, 건강한 머리카락을 위한 선물! (0) | 2023.05.22 |
캐나다 치안 : 안전한 여행을 위한 필수 정보 (0) | 2023.05.22 |
좋은 아침 인사의 효과와 실제 적용 방법 (0) | 2023.05.21 |
제주도 여행객이 꼭 가야할 재미있는 관광지 TOP 10 (0) | 2023.05.21 |
댓글